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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Engine

[UE4] 디버깅 메세지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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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버깅 메세지 출력 방법


디버깅 메세지를 출력하는 방법으론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화면 뷰에 출력

2. 출력 로그에 출력


먼저 뷰 화면에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


를 사용합니다.


함수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void AddOnScreenDebugMessage
(
    uint64 Key,
    float TimeToDisplay,
    FColor DisplayColor,
    const FString & DebugMessage
)


그리고 GEngine은 UEngine의 글로벌 포인터 변수입니다.( 프로젝트에 보면 EngineGlobal.h 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전역 변수는 다 선언하고 사용하나 봅니다...)


그래서 저는 다음과 같이 사용했습니다.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3.0f, FColor::Blue, TEXT("JungMonster Debug Log"));


결과 : 



좌측 상단에 출력 된것이 보입니다.


다음으론 출력 로그에 출력하는 방법입니다.


UE_LOG()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메크로를 사용합니다.


간단하게 사용방법은 


UE_LOG(LogClass, Log, TEXT("JungMonster Debug Log"));


와 같이 사용 하면 됩니다.


첫번째 인자는 표시해주는 클래스를 나타 냅니다... 종류는 머머 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두번째 인자는 로그 색을 나타 냅니다.


Log - Grey,                   Warning - Yellow,                        Error - Red


그래서 3가지 형태를 출력하면 아래 와 같이 출력됩니다.



아래 3줄을 보면 색이 다르게 나오는걸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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