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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Engine

[Unity] Unity 2D로 Windows 프로그램 만들기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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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D로 Windows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1/3]

유니티 버전 : 5.4.2f2

Windows 10

 


1. 프로젝트 생성 (2D 프로젝트로 생성한다)

프로젝트 이름을 Windows File로 함


2. 기본 폴더 폴저 생성 및 씬 저장


- Resources, Scripts, Scenes 폴더 생성

- 작업 할 씬 저장 (MainWindow)

3. 오브젝트 추가


- 빈 오브젝트 2개 추가 (JFile_GUI, JFile_Event)

- JFile_GUI에 다음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JFIle_Event는 지금 작업 하지 않는다.)

- Rect Transform (이걸 추가하면 Transform 컴포넌트는 사라진다)

- Canvas (UI가 여기 위에 나옴)

- Canvas Scaler

- Graphic Raycaster



- Canvas 컴포넌트

- Render Mode -> Screen Space -Overlay

- Pixel Perfect -> true

-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 Scale With Screen Size

- Reference Resolution -> X : 1280 -> Y : 720 (HD 해상도)



현재 까지 끝내면 씬뷰창에 커다란 사각형을 볼 수 있음 이게 캔버스의 크기로 픽셀 값 기준으로

1280 X 720 크기로 되어 있다.


4. 자식 오브젝트 추가

상단 그림처럼 JFile_GUI의 자식으로 빈 오브젝트 추가 (이름 : PanelBackground)



PanelBackground에 Image 컴포넌트 추가

- Rect Transform -> Width : 1280 -> Height : 780 (HD 해상도)

Image 컴포넌트에서 배경색을 변경 (아무 색이나 가능)



JFile_GUI의 빈 자식 오브젝트 하나 추가 (이름 : TopMenu)

Rect Transform

- Width : 1280 , Height : 50 으로 설정

- Top Menu 오브젝스를 캔버스 상단으로 옴긴다


Image 컴포넌트 추가

- 원하는 배경색 지정

- Panel Background 색과 다르게 하는게 보기 편하다.


(현재 까지의 결과물)


5. 상단 버튼 추가

상단 이미지와 같이 해서 버튼 추가 3개 정도 추가 한다.



추가 한 뒤 히스토리 뷰 왼쪽 씬 뷰에서 버튼이 추가 된게 확인 가능



TopMenu 오브젝트에 그리드 컴포넌트 추가

- Grid Layout Group 컴포넌트 추가
- Cell Size : 100 X 50
- Constraint -> Fixed Row Count
- Constraint Count : 1 

각 버튼의 텍스트 수정

- 각 버튼의 자식 오브젝트에 Text 선택
- Text 수정



(현재 까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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