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IOS&Swift

개발전 ICloud 연동 끄기

728x90
반응형

아직 맥북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있지만...

 

처음 XCode를 설치하고 Ios App build를 하는데 벌써 문제가 생겼다...

 

사실 큰(?) 문제는 아니고.. 잘 되는데... 이상하게 맥북을 재부팅을 하고 나면 XCode에서 그 프로젝트를 다시 열 수 없었다...

그냥 새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잘 되는데... 재부팅만 하고 나면 안 되길래.. M1 최적화가 안되서 그런가 하면서 쓰다가... 알람 중 ICloud 용량 5G가 가득 찼다는 경고가 계속 뜨는 걸 확인하고 보니...

XCode 프로젝트가 Cloud에 업로드가 되는데 용량이 부족하면서 파일업로드가 실패되면서 프로젝트 구성 파일들에 문제가 생기는 것으로 추측이 되었다... 그래서 ICould 동기화를 해제 한 뒤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

 

방법은 "시스템 환경설정" -> Apple ID -> iCloud Driver를 해제 해주면 끝이다..!

 
반응형

'Programming > IOS&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 Swift 개발 참고 링크  (0) 2021.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