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ckChain/Info

메타마스트(MetaMask)로 이더리움 지갑 생성하기

728x90
반응형

Metamask란?

Metamask는 우선 간단하게는 Ethereum의 주소를 가지고 있는 지갑(+ a)을 이야기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아래처럼 이더리움에 나의 계정과 주소관리하고, 해당 주소에 있는 Eth의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DApp, DeFi, Web3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때 마치 ID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Web3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에 Metamast와 같은 서비스들이 많이 사용될걸로 추측됩니다.

설치방법

기본적으로 크롬에서 시작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그러면 크롬 웹스토어에서 간단하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 후 Chrome에 추가를 누르면 간단하게 설치 가능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etamask/nkbihfbeogaeaoehlefnkodbefgpgknn?hl=ko

[MetaMask

브라우저의 이더리움 지갑

chrome.google.com](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metamask/nkbihfbeogaeaoehlefnkodbefgpgknn?hl=ko)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고,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그러면 이미 지갑이 있는지 없는지 물어보는데 현재 지갑이 없는 상황이니, 오른쪽에 지갑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선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ㅎ

본인의 암호를 설정하고 이용약관 확인 후 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설명을 해주는데 길지 않으니 간단하게 보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 매우 중요 !!!!!

다음으로 백업 문구는 지갑 연결이 끊어 졌을때 복구하기 위한 문구 입니다! 그래서 매우 중요하며, 남에게 절대 알려줘서는 안됩니다.(하지만 전 재미삼아 2개 정돈 알려드릴게요.. ㅎ) 혹시나 이게 공개되면 해당 지갑에 있는 Eth를 다른 사람이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을

이제 크롬에 오른쪽 상단을 보면 여우 모양의 앱이 생기고 아래와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