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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Engine

[UE4] 프로젝트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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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4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탭을 보면 프로젝트새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프로젝트에서는 이전에 생성했던 프로젝트를 실행 가능합니다.


새 프로젝트에서는 또 블루 프린트 탭과 C++ 탭이 있습니다. 


나중에 블루 프린트에 대해 좀 자세히 다룰 생각이지만 간단하게 무엇인지 알아보면, 에픽 게임즈에서는 블루 프린트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Blueprint (블루프린트)는 언리얼 에디터 안에서 노드 기반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게임플레이 요소를 만드는 개념을 토대로 한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매우 유연하고 막강하여, 보통은 프로그래머만이 가능했던 개념이나 툴 기능 전부가 사실상 디자이너에게도 지원되는 것입니다.


Blueprint 를 통해 디자이너는 사실상 어떤 게임플레이 요소든 프로토타이핑, 구현, 변경 가능한데, 그 요소란 다음과 같습니다:

  • Game - 게임 규칙 수립, 게임플레이 조건 조절 등.

  • Player - 다양한 메시나 머티리얼 변종, 또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제이션 제작.

  • Camera - 새로운 카메라 시점 프로토타이핑 또는 플레이 도중 카메라 시점 동적 변경.

  • Input - 플레이어 콘트롤 변경 또는 플레이어 입력 아이템으로 전달.

  • Item - 무기, 마법, 픽업, 트리거 등.

  • Environment - 임의의 소품 또는 순차 생성 아이템 생성.

와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게임 개발용 스크립트인데 노드로 표현되어 좀 재있더군요. 
다음과 같이 표현 됩니다.


생성할 수 있는 새 프로젝트를 보면 기본 빈 프로젝트도 있지만... 여러가지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프로젝트들이 있어서 이걸로 시작을 해서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고, 또 이 프로젝트의 구성을 보고 공부도 가능합니다.



만약에 C++로 작업을 할려면 Windows 경우 Visual Studio 2013이 필요하고 맥의 경우 XCode가 필요합니다.


Windows의 경우 비주얼 스튜디오가 없으면 바로 설치가 가능하더군요.... 전 그래서 하는 김에 같이 설치를 했습니다.


일단 한동안 블루프린트를 이용할 생각이니 블루프린트 탭에서 프로젝트를 생성 해서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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