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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Engine

[UE4] 언리얼 엔진4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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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4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정리하겠습니다.


아직도 제가 만지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터라 모두 다 정리 하기도 힘들고 오류가 있을 수 도 있지만...


천천히 하나씩 정리하고 수정해 나갈 생각입니다.


언리얼 엔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게임 개발 할 때 사용하는 용어와 에픽게임사에서 정의한 용어가 같이 사용되


고 있어서 아직 혼란이 많은거 같군요.... ㅠㅠㅠㅠ



Level (레벨) : 흔히 게임 개발할때 Scene(씬)과 같은 개념입니다. 에픽 게임즈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할 때, 월드에서 보거나 만지는 모든 오브젝트는 Level, 레벨이라 불리는 것에 들어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4 용어로 레벨이란 스태틱 메시, 볼륨, 라이트, 블루프린트 등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이 모든 것이 어우러져 플레이어에게 바람직한 경험을 선사해 줍니다. UE4 의 레벨 규모는 거대 지형 기반 월드에서 미니 게임 하나면 꽉 찰 매우 작은 레벨까지 이릅니다.


즉 우리가 게임을 할 때 플레이 하는 화면을 이야기 합니다. 여기에 게임에 필요한 여러 요소들(맵, 캐릭터, 버튼, 등등...)을 배치해서 게임을 할 수 있죠.







하다 보니... 에픽게임즈에서 제공하는 문서중에 나름 용어 정리가 되었는 페이지가 있더군요...


링크 :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GettingStarted/Terminology/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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