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 WINAPI CloseHandle(
_In_ HANDLE hObject ----①);
함수 설명 :
사용한 핸들을 반납한다. Win32 환경에서 핸들로 표현되는 대부분의 커널 오브젝트를 닫는다. 그러나 아이콘, 윈도우, 펜, 브러시 등의 유저 오브젝트, GDI오브젝트는 이 함수로 닫을 수 없다.
이 한수는 핸들 사용 카운트를 1 감소시키고 오브젝트를 계속 유지 할지 말지를 결정한다. 오브젝트를 가리키는 마지막 핸들이 닫히면 오브젝트가 메모리상에서 제거된다. 단, 스레드의 핸들을 닫는다고 해서 스레드가 파괴되는것은 아니다.
① hObject :
닫고자 하는 핸들값.
------------------------------------------------------------------------------------
BOOL WINAPI DeleteFile(
_In_ LPCTSTR IpFileName -----①
);
함수 설명 :
파일을 삭제한다. 삭제할 파일의 PATH를 입력 하여 사용하며, 성공시 0이 아닌 값을 리턴한다.
① IpFileName :
삭제할 파일의 PATH를 입력한다.
------------------------------------------------------------------------------------
BOOL WINAPI RemoveDirectory ( _In_ LPCTSTR lpPathName ---①
);
함수 설명 :
디렉토리를 삭제한다. 이때 해당 디렉토리는 빈 상태이여야 하며 성공시 0이 아닌 값을 리턴한다.
① lpPathName :
삭제할 디렉토리의 PATH를 입력한다
'Programming > Windows&C#'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WinAPI] [펌] 디렉토리생성, 삭제 활용. (0) | 2013.10.17 |
---|---|
[Windows/WinAPI] CreateDIrectory, SetCurrentDirectory, GetCurrentDirectory (0) | 2013.10.17 |
[Windows/WinAPI] CopyFile (0) | 2013.10.17 |
[Windows/WinAPI] MoveFile() , MoveFileEx() (0) | 2013.10.15 |
[Windows/WinAPI] WriteFile() (0) | 2013.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