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 WINAPI GetCurrentProcess(void);
함수 설명 :
넘겨주는 인자는 없으며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의 핸들을 반환값으로 넘겨둔다.
DWORD WINAPI GetCurrentProcessId(void);
함수 설명 :
넘겨주는 인자는 없으며 형재 실행중인 프로세스 ID를 반환값으로 넘겨준다.
DWORD WINAPI ResumeThread( _In_ HANDLE hThread ----- 쓰래드 핸들 );
함수 설명 :
쓰레드 대기 계수 값을 감소 시킨다. 만약 대기 값이 0이 되면, 대기중이던 쓰래드가 실행이 된다.
DWORD WINAPI WaitForSingleObject( _In_ HANDLE hHandle, -----① _In_ DWORD dwMilliseconds -----② );
함수 설명 :
핸들을 인자로 전달해서 커널 오브젝트의 상태를 확인한다. 이 함수는 상태에 따라 결과 값이 다르다.
값 |
의미 |
WAIT_OBJECT_0 |
커널 오브젝트가 Signaled 상태가 되었을 떄 반환되는 값 |
WAIT_ABANDONED |
커널 오브젝트가 Signaled 상태가 되지 않고, dwMilliseconds 인자를 통해서 설정된 시간이 다 된 경우에 반환 되는 값. |
WAIT_TIMEOUT |
소유 관계와 관현하여 함수가 정삭적이지 못한 오류 발생에 의해 반환하는 경우 반환되는 값. |
WAIT_FAILED |
에러. |
① hHandle :
상태확인을 원하는 커널 오브젝트의 핸들을 인자로 넘겨준다.
② dwMilliseconds :
WaitForSingleObject 함수는 인자로 전달된 hHandle이 가리키는 커널 오브젝트가 Signaled 상태가 될 떄까지 기다리는 함수다. 만약에 상수 INFINITE를 인자로 전달하면 커널 오브젝트가 Signaled 상태가 될 때 까지 반환하지 않고 무한정 기다리게 된다.
'Programming > Windows&C#'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WinAPI] _beginthread, _beginthreadex (0) | 2013.11.14 |
---|---|
[Windows/WinAPI] Thread 생성 _beginthreadex사용 (실습7) (0) | 2013.11.14 |
[Windows/WinAPI] CreateProcess (0) | 2013.10.25 |
[Windows/WinAPI] LoadLibrary, GetProcAddress, FreeLibrary (0) | 2013.10.25 |
[Windows/WinAPI] __declspec(dllimport), __declspec(dllexport) (0) | 2013.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