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언리얼 엔진4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정리하겠습니다. 아직도 제가 만지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터라 모두 다 정리 하기도 힘들고 오류가 있을 수 도 있지만... 천천히 하나씩 정리하고 수정해 나갈 생각입니다. 언리얼 엔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게임 개발 할 때 사용하는 용어와 에픽게임사에서 정의한 용어가 같이 사용되 고 있어서 아직 혼란이 많은거 같군요.... ㅠㅠㅠㅠ Level (레벨) : 흔히 게임 개발할때 Scene(씬)과 같은 개념입니다. 에픽 게임즈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플레이할 때, 월드에서 보거나 만지는 모든 오브젝트는 Level, 레벨이라 불리는 것에 들어있습니다. 언리얼 엔진 4 용어로 레벨이란 스태틱 메시, 볼륨, 라이트, 블루프린트 등으로 이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