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Game Engine

[Unity] Unity 3D 해상도나 화면 비율 고정 Screen.SetResolution()

JMob 2016. 9. 6.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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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은 해상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임의로 해상도를 고정해 줄 필요가 있다.


이 때 사용하는 방법


Unity 3d의 4. 버전 이후 부터 Screen Class의 SetResolution 함수를 사용한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reen.SetResolution.html




함수 형태는 아래와 같다.


public static void SetResolution(int width, int height, bool fullscreen);


public static void SetResolution(int width, int height, bool fullscreen, [Internal.DefaultValue("0")] int preferredRefreshRate);



즉 모바일로 해상도를 1080 X 1920 으로 할 경우


Screen.SetResolution(1080, 1920, true); 


로 하면 된다.


하지만 이럴 경우에도 깨질 수 있기 때문에 16 : 9 비율로 한다면


Screen.SetResolution( Screen.width, (Screen.width * 16) / 9 , true);


로 해주는것이 좋다.



단 일부 디바이스에서는 SetResolution()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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