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1/4] 해당 내용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Lastleaf님의 강의를 기반으로 만든 자료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0nb9b-1MFjDQNrBS43q3PO4Ob2TEB2U Google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mop |
Magical Voxel로 .obj 파일(캐릭터)을 만드는건 따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혹시 필요하면 상위 링크를 따라 가시면 Lastleaf님의 강의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Blender 초기 설정
메뉴 창에서
File -> User Preference 선택
Interface -> Zoom To Mouse Position 체크
-> Rotate Around Selection 체크
Add-Ons -> Rigging Rigity 체크
2. 화면 비우고 .obj 파일 불러오기
마우스 우 버튼으로 오브젝트 클릭 후 "X" 누르면 삭제 창이 뜬다.
큐브를 삭제한다.
상단 메뉴에서
File -> Import -> Wacefront (.obj) 클릭.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
파일을 선택하고 연다.
불러오면 상단의 이미지와 같이 불러진다.
현재 오브젝트가 너무 크다.
마우스 우 버튼으로 클릭 후 "S"를 누르면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다. 적당한 크기로 조절 한다.
3. 불러온 오브젝트에 색 입히기.
색이 없는 상태에서 "Alt" + "Z" 를 누르면 상단의 사진처럼 색이 보인다.
현재는 광원의 위치에 따라 색이 보이고 그림자가 지는데, 우리가 하는 작업에는 광원에 따라 할 작업은
없다.
다시 "Alt" + "Z"를 눌러 원래 상태로 돌아온다.
이전에 Magical Vexel 에서 저장 했을 때 보면 (.obj) 파일과 함께 (.png) 파일이 같이 저장 되었다.
(상단 그림의 좌측 폴더에 보인다.)
(.png) 파일을 끌어서 오브젝트에 놓으면 상단 사진과 같이 색이 들어 간다.
4. Edit Mode 에서 수정
오브젝트를 클릭 후 "Tab"을 누르면 해당 오브젝트의 "Edit Mode"로 바뀐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아래 메뉴중에서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Edit Mode"에서 오브젝트를 보면 삼각형 모양과 점들이 보이는데 현재는 여러 점들이 겹처저 있다.
(사실 그냥 봐서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겹처져 있는 부분을 없애기 위해서, "Edit Menu"에서 좌측 메뉴에 "Remove Doubles"를 클릭한다.
상단의 사진은 "Remove Doubles"를 한 뒤의 사진이다. 겹처져 있던 점들이 사라졌다.
(점의 차이보단, 색이 약간 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겹치는 점을 제거 후 다시 "Tab"을 눌러서 "Object Mode"로 돌아오면 상단의 사진처럼 캐릭터가 약간
둥글둥글 해진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상태가 마음에 든다면 그냥 사용 해도 되지만, 처음의 블럭 상태를 윈한다면 바꿀 수 있다.
"Object Mode"에서 좌측 메뉴를 보면 "Shading"에 "Smooth"와 "Flat"이 있다.
여기서 "Flat"을 선택한다.
처음의 모습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다.
이후의 내용은 다른 글에서 이어가겠습니다...
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1/4]
'Programming > Game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3/4] (0) | 2016.09.18 |
---|---|
[Unity] 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2/4] (0) | 2016.09.18 |
[Unity/Link] 유니티 개발 참고 링크 (0) | 2016.09.12 |
[Unity] Unity 3D 해상도나 화면 비율 고정 Screen.SetResolution() (1) | 2016.09.06 |
[UE4] 디버깅 메세지 출력 (0) | 2015.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