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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2D로 Windows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1/3] 유니티 버전 : 5.4.2f2 Windows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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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벤트 시스템 추가
JFile_Event 에 빈 오브젝트 추가 (이름 : EventSystem)
- EventSystem 컴포넌트 추가
- Standalone Input Module 컴포넌트 추가
프로젝트를 실행 해 보면 버튼이 활성화가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2. 서브 메뉴 추가
TopMenu - File 에 빈 오브젝트를 추가 한다. (이름 File_SubMenu)
Rect Transform
- Pos Y : -100
- Width : 100
- Height : 150
Image 컴포넌트 추가
- 배경색 지정 (뒷 배경과 조금 차이를 두어서 구분 되게 한다.)
(현재 까지 결과물)
3. 서브 메뉴에 버튼을 추가 한다.
File_SubMenu의 자식으로 버튼 오브젝트를 3개 추가 한다.
- 각각의 버튼의 이름을 NewFile, OpenFIle, DeleteFile로 변경
- 버튼 Text도 각각 변경
File_SubMenu 오브젝트에 Grid 컴포넌트 추가
- Cell size -> X : 100 -> Y : 50
- Constraint -> Fixed Column Count -> 1
(현재 까지의 결과)
4. 스크립트 추가
Scripts 폴더에 UI_Component 폴더 추가
해당 폴더에 UI_MouseOverEvent 로 C# 스크립트 생성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UI_MouseOverEvent.cs)
※ IPointerEnterHandler, IPointerExitHandler 인터페이스를 꼭 추가 해주어야 한다.
UI_MouseOverEvent 스크립트를 File 오브젝트에 추가한다.
추가 하면 Obj Sub Menu, Btn Menu가 있다.
- Obj Sub Menu 에는 히스토리 창에서 File_SubMenu 오브젝트를 연결한다.
- Btn Menu 에는 File 오브젝트를 연결한다.
(지금 까지 작업 결과 - 실행 하면 서브 메뉴가 사라 지고 File 위에 마우스를 올리거나 클릭 하면 서브 메뉴가 활성화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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