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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Game Engine

[Unity] 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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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gical Voxel과 Blender로 Unity 3D 움직이는 캐릭터 만들기 [4/4] 


해당 내용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Lastleaf님의 강의를 기반으로 만든 자료입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0nb9b-1MFjDQNrBS43q3PO4Ob2TEB2U

 

Google Store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mop




마무리 입니다~!!


이번 글은 유니티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엔진 사용법은 없어요~


기본적인것만 할 줄 아시면 따라하는데는 지장이 없습니다.




1. Unity 프로젝트 생성 파일 임포트





빈 프로젝트 생성





상단 메뉴 "File" -> "Import Package" -> "Characters"





Import를 누르면 파일이 임포트 완료 된다.





캐릭터가 움직일 때 바닦이 될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3D 큐브를 생성.




우측 메뉴에서 Inspector 창에서 Transform을 상단 사진과 같이 맞춘다.





넓은 평면이 생성된다.







Blander에서 생성한 (.Fbx) 파일을 가지고 온다.


위치는 아무데나 상관 없다.


Drag & Drop으로 편하게 할 수 있다.


또 Magical Voxel에서 저장할 떄 생성된 (.png)파일도 같이 가져온다.



필요한 파일은 다 가지고 왔다.




Import 한 폴더에서


"Standard Asset" -> "Characters" -> "ThirdPersonCharacter" -> "Prefabs"에 보면


"ThirdPersonController"가 있습니다. 이것을 월드의 큐브 위에다가 두고 "Run"을 합니다.


해보시면 캐릭터가 움직이고 방향키를 이용해서 조종이 가능합니다~



2. 생성한 캐릭터에 적용




우리가 생성한 (.Fbx)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이름을 sord로 저장했습니다.





선택 후  Inspector창에서 "Model"을 선택합니다.


보면 "Material Naming" 가 있습니다. 메뉴 중에서 "From Model's Material"을


선택하고 아래 "Apply"를 선택합니다.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색이 잘 적용 됩니다~





다음 상단에서 "Rig"를 선택하고 "Animation Type"을 "Humanoid"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Apply"....





"Configure"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상단의 사진에는 체크가 되어 있는데 혹시 Blander에서 본과 캐릭터의 부모 관계가 제데로 지정 되지


않았다면 다른 표시가 뜹니다.


"Configure"를 누릅니다.





씬을 저장하라는 항목이 뜹니다.


저장합니다~





완료가 되면 상단 사진처럼 나옵니다.


그중 Avatar가 생기는데 이를 클릭하고 "Configure Avarar"를 누루면 편집 창이 뜹니다.





아바타 편집창입니다.






다시 씬 작업 창으로 넘어와서 히스토리 창에서 위처럼 컨트롤러 아래 있는것들을 선택하고 지웁니다.






다음 우리가 만든 (여기서는 sord)를 컨트롤러 아래에 넣습니다.






다음 히스토리에서 컨트롤러를 클릭하고 보면 "Animator"에 "Avatar"가 있습니다.





"Avatar"항목에 우리가 생성한 (여기선 sordAvatar)를 넣습니다.





이상태로 실행하면 캐릭터가 움직입니다!!!


단 먼가 이상해요...


발이.... 영... 이를 수정합니다.





히스토리창에서 컨트롤러를 선택하고 "Animator" -> "Controller" -> "ThirdPseronAnimatorConroller"


를 더블클릭 합니다.






에니메이션 편집창이 뜹니다.






"Grounded" 와 "Crouching"을 누르고 "Inspector" 창의 "Foot IK"를 체크 해제합니다.

 





다시 실행하면 매우 잘 작동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점프도 합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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